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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평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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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 게시글로 인한 주가 하락·투자 유치 실패, 해결 사례 살펴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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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 13.

2025. 2. 13.

2025. 2. 13.

P사의 사례를 통해 본 기업 온라인 평판 관리의 중요성

기업의 성장은 단순히 좋은 실적과 기술력만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특히 투자 유치나 IPO(기업공개)를 앞둔 기업이라면 온라인 평판이 더욱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오늘은 IT 솔루션 기업 P사의 사례를 통해, 온라인 평판 관리가 왜 필수적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투자 발표 직전 쏟아진 조직적인 부정적 여론?

P사는 지난해 12월, 한 투자사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었습니다. 그러나 발표를 앞둔 시점, 예상치 못한 위기가 발생했습니다.

주요 증권 커뮤니티와 종목 토론방에서 "P사의 기술력이 과장되었다", "실제 매출이 부풀려졌다", "P사가 언플한다", "주가가 조작됐다"는 근거 없는 루머가 퍼지기 시작한 겁니다. 특히 특정 계정들이 24시간 내내 비슷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며 부정적인 여론을 조장하는 움직임이 포착되었습니다.

그 결과, P사의 주가는 불과 2주 만에 약 35% 하락했고, 예정된 투자 계약은 무기한 연기되고 말았습니다.

허위 정보의 파급력, 우리 회사의 주가까지 위협한다?

P사는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법무팀과 IT팀을 긴급 투입했으나, 현실적인 한계에 직면했습니다. 내부 인력만으로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게시물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기에 역부족이었습니다.

특히, 게시물 수집과 분석을 전담할 전문 인력이 부족했고, 기존 업무와 병행하며 대응해야 했기에 짧은 시간 내에 쏟아지는 수백 건의 게시물을 일일이 확인하고 증거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어 효율적인 대응이 지연되고 있었죠.

결과적으로는 P사 역시 화이트미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주가를 하락 시키는 악의적인 계정·게시물을 분석하여 대응할 수 있었는데요.

화이트미가 분석한 주가 하락의 요인이 되는 악성 계정·게시물들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1. 다수의 계정이 투자 발표 임박 시점에 동일한 ip로 작성됨

  2. 부정 게시물을 작성한 다수의 계정이 동일한 작성 패턴을 보임 (특정 주제에 집중적으로 활동)

  3. 주요 활동 시간대가 일반적인 커뮤니티 활동과 달리 업무시간에 집중됨

    + 하나의 계정 당 짧은 시간 범위 내 과도하게 많은 게시물을 작성함

이 내용을 바탕으로 P사는 금융당국에 수사를 의뢰하고, 관련 증거로 법적 대응 및 디지털 이미지 케어와 함께 병행한 결과 피해를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온라인 평판 관리, 주가 하락 피해 회복 솔루션은

이제 온라인에서의 이미지가 곧 기업의 신뢰도와 직결되는 만큼, 한 번 퍼진 부정적인 정보는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화이트미는 기업과 개인의 평판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온라인 모니터링부터 대응, 법적 조치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악성 게시물로 인한 피해를 화이트미가 어떻게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온라인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온라인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오가는지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것이 평판 관리의 첫걸음입니다.

  • SNS, 커뮤니티, 블로그, 뉴스 등 24/7 실시간 모니터링 작동

  • 기업명·브랜드명·관계자 이름 등이 포함된 위험 게시물 자동 감지

  • 모니터링 결과 실시간 안내 및 맞춤 리포트 제공

화이트미는 AI 기반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부정적인 게시물이나 악성 리뷰, 허위 정보 등을 신속하게 포착하도록 기술적인 해결책을 추구 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링 서비스 알아보기 👉

신속한 피해 대응 및 사후 평판 관리 진행

주가 하락을 일으킬만한 문제 게시물이 감지되었을 때,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빠르게 대응하냐인데요.

화이트미는 자체개발한 특허 AI 프로그램으로 1차 모니터링 후 악성 게시물이나 댓글이 발견될 경우 AI 프로그램의 자동 대량 신고 기능으로 삭제 소요 기간을 평균보다 47.6일(1.58개월) 단축 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약 25만 건의 게시물 삭제 DB를 바탕으로 온라인 부정 게시물에 대한 위기 대응 메뉴얼을 가지고 체계적인 솔루션을 제공 중에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기업의 이미지는 작은 차이로도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대응이 필수이기도 합니다.

게시물 삭제 서비스 알아보기 👉

법률 지원 연계 및 고소 자료 채증 서비스

마지막으로, 주가 하락 및 기업의 재정적 손해를 일으킨 악성 게시물 유포 & 작성자에 관한 법적 대응을 희망하고 있을 시 법률 지원 연계 서비스로 법적 대응 지원 및, 이의 일환으로 고소 자료 채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허위 사실 유포나 명예 훼손으로 인한 평판 훼손은 더 이상 가볍게 넘길 문제가 아닌 만큼 확실하고 체계적인 대응이 필요한데요. 화이트미는 이런 점을 고려해

  • 허위 게시물 작성자 정보 수집 & 고소 자료 채증 제공

  • 게시물 삭제 요청 반려 시, 국가 기관 민원 신청

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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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의 가치는 신뢰할 수 있는 평판에서 비롯됩니다

기업의 가치는 이제 단순한 재무적 수치만으로 평가되지 않습니다, 또한 평판 역시 하루 아침에 쌓을 수 있는 게 아닌 만큼 단 한 번의 위기로도 큰 타격을 받을 수 있는데요.

디지털 시대에서 온라인 평판은 기업의 신뢰도와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이며,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곧 기업 경쟁력을 지키는 길입니다.

비즈니스의 승패를 좌우하는 온라인 평판 관리가 고민이라면,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인 대응을 준비해 보세요. 이곳을 누르면 1:1 상담 채팅으로 이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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