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장 서비스
제1절 서비스 일반사항
제15조 (대금의 지불방법)
회원은 다음 각호 중 가능한 방법으로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 가상계좌 입금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⑤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 등 혜택에 의한 결제
⑥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회원이 구매 대금의 지불과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불에 대해 기술적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지불방법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한시적으로 대금 지불 처리를 보류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쿠폰)
회사는 회사의 경영상 판단 등에 따라 회원에 대하여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상품의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쿠폰의 부여 및 사용 등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해당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를 회수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포인트)
회원은 포인트를 서비스 내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제3자와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 또는 인출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조건, 적립금액, 사용방법, 사용가능 기한 등 세부사항을 운영정책을 통해 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이를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포인트를 부당 또는 부정하게 취득한 경우 회원은 해당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를 환수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회원등급)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실적 등을 감안하여 정기적으로 회원의 등급을 결정하고 각 등급에 따른 일정한 혜택 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하여는 회사의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회원의 등급은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임의로 평가하여 부여하는 것으로, 회원의 신용, 재정상태 등 어떠한 사항도 보증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회원등급 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등급의 강등, 회원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회원등급에 대하여 소명자료를 제출하며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거래실적, 제출 자료의 내용 등 제반 사항을 검토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등급 조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절 통신판매 서비스
제19조 (구매신청)
회원은 서비스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⑤ 결제방법의 선택
제20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③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④ 그외 회원의 구매신청이 전자상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등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할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21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상품 등의 배송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3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2조 (상품 등의 공급)
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을 하지 않은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상품 등의 배송이 지연되거나 미배송으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자신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하여 공급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받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야 하며,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약정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동 법 등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⑥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고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제24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회원의 청약철회 등으로 인해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받은 경우 그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회사가 대금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불한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하거나 결제를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회사는 상품의 하자나 오배송 등 회원의 귀책사유 없는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 회원에게 해당 배송비를 부담시키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단순변심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반품 또는 교환의 경우, 그에 관한 배송비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3절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제25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
회원은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버몰 내에 표시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회원은 판매자와 상품 등의 거래 과정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합니다.
회원은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매매대금 결제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판매자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등에 관한 정보 기타 콘텐츠를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하는 경우라 하더라도 상품 등의 구매 여부를 회원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판매자의 사이버몰을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6조 (배송 및 거래완료)
통신판매중개 서비스를 통해 거래가 이루어진 상품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각 당사자들이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로부터 일정한 기간 내에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제2항의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반품, 교환 기타 판매자와 회원 간에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회원이 직접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제27조 (청약철회 등)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상품 등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법 등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회원은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②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능한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⑥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회원이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고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회원과 판매자 중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상품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 판매자가,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회원이 그 비용을 각 부담합니다.
회사는, 상품 등 대금의 결제 후 배송이 개시되기 전에 회원이 청약철회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자가 이를 처리하지 않는 경우 등 운영정책으로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회사는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 등을 한 날 (단, 상품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28조 (통신판매중개자의 책임제한)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판매자 간의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운영 및 관리할 뿐 거래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회원과 판매자간의 거래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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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기타
제29조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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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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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⑧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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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한 거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제2항 내지 제5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3조 (분쟁해결)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여 처리하고, 회원과 판매자간의 분쟁을 합리적으로 원활히 조정하기 위한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회원은 해당 기구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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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4조 (준거법 및 관할)
이 약관의 해석, 서비스 및 그에 관한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령이 적용됩니다.
이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