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5일 월요일
안녕하세요, 독자님들! 👋 모든 기업들의 건강한 이미지 구축을 위하는 아이쉴드의 화매니저입니다. 😊
얼마 전 “요즘 Z세대들은 구직 시 이런 것도 확인해요!”란 주제로 글을 포스팅 하였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최근 기업의 신입사원이나 경력자 중 Z세대가 매우 많아지고 있어,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 평판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였는데요. 🚀
이 글을 읽다 보면, 과거에는 생소했던 ‘온라인 기업 평판 관리’라는 개념이 이제 많이 중요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오늘은 꼭 인재채용의 이유가 아니더라도 기업 입장에서 왜 “온라인 평판 관리가 필요한지”에 대해 알아보고 고객 사례 역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
특히 인터넷에 게시된 우리 기업에 대한 악성 루머 게시글 때문에 진땀 빼신 관계자분이 있으시다면 주의 깊게 봐주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럼 바로 확인하러 가볼까요? 🤔
🤔 온라인 기업 평판 관리, 왜 필요한가요?
과거에는 디지털이 크게 발전하지 않아 온라인상의 구설수가 기업을 운영하는 데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
그러나 최근에는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을 통해 기업 운영진에 대한 폭로가 증가하는 등, 오너 리스크로 인한 경영 위기 사례가 퍼지게 되면서 이를 관리하는 전문 홍보팀이나 마케팅팀의 필요성이 더욱 커졌습니다. 📈
얼마 전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방송인 강*욱 님이 운영하는 기업에 대한 잡**닛 리뷰도 화제가 된 적이 있었죠. 🔥
이처럼 예전과 달리 이제는 기업에 대한 소식이 온라인 콘텐츠, 기사, 기업 정보 사이트의 리뷰 등을 통해 쉽게 알려지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철저히 관리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죠. 📰
이에 대해 많은 기업이 자사 및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매월 수천만 원씩 마케팅 비용을 지출하지만, 가장 중요한 마케팅의 일환인 '기업 구성원이 아닌 제3자가 쓴 콘텐츠'는 관리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다고 느끼는데요. 😔
마케팅을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놓아도 익명의 누군가가 기업에 대한 비밀을 폭로하거나 비난하면 그동안의 노력과 비용, 시간이 모두 물거품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따라서 이처럼 다양한 이유로 인해 기업의 온라인 평판 관리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
💼 왜 전문평판 케어 업체에 맡겨야 하나요?
온라인상에 올라온 우리 회사에 대한 게시물을 관리하는 직원을 직접 뽑으면 되지, 꼭 업체를 이용해야 하나요? 라는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이에 대해 화이트미가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은, 다른 업체의 비용이나 구성을 완벽히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평판 케어 업무를 진행하는 1년 차 신입 마케터의 평균 연봉이 약 3,095만 원, 즉 월 약 260만 원 정도라는 점을 감안하면
화이트미와 같은 전문 업체를 통해 필요한 때에 예산 내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장기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인데요. 💡 또한, 전문성 측면에서도 믿고 맡길 수 있어 어떤 면으로 따지고 보아도 더 이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정말 오래 일할 직원을 뽑을 자신이 없다면, 먼저 화이트미와 같은 전문 케어 업체를 이용해 보고 우리 회사에 맞는 온라인 케어 방법을 컨설팅 받은 후 내부 인사이트로 활용하는 것이 베스트인데요. 🏢
화이트미는 고객들의 이러한 페인 포인트를 파악하고, 서비스 이용 시 도출되는 데이터에 따라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 실화 100% 고객 사례
화이트미를 찾아 주신 A 고객사는 과거 논란이 된 기업 이슈 때문에 큰 경영난을 겪고 계셨습니다. 😔 해당 이슈에는 사실도 있었지만, 과장된 부분이나 이야기가 전해지며 와전된 부분도 있어 외부적인 기업 이미지에도 타격을 입었고 내부적으로도 “회사가 이랬니 저랬니” 루머로 인해 우수 인재들이 퇴사하는 피해를 입었는데요. 💦
때문에 화이트미를 통해 온라인상에 우리 기업에 대한 게시물이 얼마나 올라왔는지 수치로 확인하고, 전문 관리 매니저를 통해 장기적으로 온라인 평판 케어를 받기로 하셨습니다. 🛡️
그 후 약 6개월 이상 서비스를 진행한 결과 A 기업을 괴롭혔던 각종 루머와 이미지를 청산할 수 있었고, 내부적으로도 항의 건수가 체감될 정도로 줄었다고 전해주셨는데요! ✨
화이트미도 후기를 전해 듣고 안도감과 동시에 마음이 훈훈해 지는 긍정적인 사례였습니다. 💖
이렇게 언제 터질 지 모르는 기업에 대한 평판은 더 이상 내부적인 자사 콘텐츠만으론 덮을 수 없습니다. ☑️ 따라서 전문적이고 정교한 케어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개선해야만 하는데요. 🌟
화이트미는 고객사 57곳 중 54곳에서 ‘매우 만족’ 후기를 받을 정도로 기업 전문 온라인 케어 서비스에 자신을 가지고 임하고 있습니다. 👍 또한 자사 서비스인 디지털 이미지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얻은 약 22만 건의 DB화 된 데이터로 보다 쉽고 빠른 진행이 가능한데요. 🚀
서비스에 대한 추가 질문 사항과 견적이 필요하시다면 화면 우측 하단의 '채널톡' 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친절하고 꼼꼼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모든 기업들의 긍정적인 이미지 케어를 위하는 아이쉴드의 화매니저였으며 디지털이 많이 보급화 된 만큼, 이제는 그에 맞는 관리법도 도입해야 할 때란 걸 꼭 명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다음 시간에도 도움이 될만한 콘텐츠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